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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복운전, 난폭운전
(특수 폭행, 특수 상해, 특수 협박, 특수 손괴)
보복운전 또는 난폭운전범죄는 차량을 이용하여 폭행, 협박, 상해, 손괴를 하는 사안으로 통상 위험한 물건이라고 평가되는 차량을 운전하여 폭력범죄를 범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보복운전 또는 난폭운전에 대해서 사법기관의 그 처벌의 수위를 강화하여 가고 있는 추세인 반면 실제 그 운전자는 자신의 행위를 위험성 있는 행위로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운전석에 앉은 운전자의 관점과 외부에서 촬영되는 블랙박스의 관점은 전혀 다를 수 있으므로 보복운전, 난폭운전으로 조사를 받게 되는 경우에는 변호사와 함께 조사에 임하여 블랙박스를 함께 확인하고, 법리적으로 다툴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보복운전, 난폭운전으로 인정될 수 있는 상황인지 아닌지, 그 위험의 정도가 높은지 낮은지 상대방이 위험을 자초한 측면이 있는지 등을 적극적이고 논리적으로 검토하여 의견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제시되는 의견은 객관성을 담보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하며, 자신의 생각 또는 주관적인 평가에 치우쳐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주관적 선입견에 빠진 것으로 보이는 의견은 신뢰성이 낮아 수사기관을 설득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논리적이고 날카로운 분석력과 전달력을 갖춘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객관성이 담보된 의견서를 제출하여 수사기관의 판단의 맹점을 짚어 나가야만 부당한 결론에 대한 적절한 해결이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보복, 난폭운전이 인정될 경우 그 합의와 정상관계 변론에도 매우 신경을 써야 합니다.
구속 등 신병처리가 발생하게 되면, 여러 가지 문제가 복합적으로 터져 나오게 되므로 안전하게 사안을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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